BARBITAL & AKUTAGAWA ‘Wadiz Edition’

/ JUNE, 2018


0-1
0-2

(UP) Barbital ‘Wadiz’ Col. Matt washed black / (DOWN) Akutagawa ‘Wadiz’ Col. Washed gold

0-0

About Collection

두 안경은 일본의 소설 작가, 아쿠타가와 류노스케(芥川龍之介)를 모티브로 한 안경입니다.

 

류노스케 이름의 일부인 ‘아쿠타가와’,
그의 마지막을 함께한 수면제의 이름이 ‘바르비탈’이었습니다.


변질되어가는 세상에 대해 방어적인 태도를 고집하며, 예술의 순수성을 지키려 했던 아쿠타가와 류노스케. 그는 날 선 예민함과 광기 속에서도, 아름다운 문장을 계속 써 내려갔습니다.

 

류노스케의 문장이 불러일으키는 어떤 정서를 구현해내고자 하는 의지와, “더 작은 안경이 필요하다”는 사용자분들의 피드백의 결과물로서,
<바르비탈, 아쿠타가와> 두 가지의 안경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바르비탈, 아쿠타가와>는 기존의 류노스케보다 작은 사이즈로, 정돈된 스퀘어 타입과 원형 타입의 클래식하고 정갈한 안경입니다.

c-4-2

De Gaulle Col. Amethyst

a-7

 

 

Left : De Gaulle Col. Brown Mahogany / Right : De Gaulle Col. Glossy black

a-7

‘2018 NEW EDITION’

‘기본에 충실하지만 지루하지 않은 디자인’

 

프레임의 라인은 곡선과 직선이 충돌하는 디자인으로,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얇은 라인의 단조로운 분위기를 침착하고 날렵한 필체의 느낌처럼 전환시킨 모델입니다.


‘아세테이트 안경이지만 가벼운 무게’

 

아세테이트 안경은 특유의 색감과 재질로 많은 사랑을 받는 안경 소재로 광택연마 작업으로 아주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는 안경이지만 무게가 있는 편이라 오래 착용시 피로감이 있는 편입니다.

‘드 골’은 전체무게 20gram으로 아세테이트 안경치고는 꽤 가벼운 편입니다.

여타 아세테이트 안경테 착용으로 피로감을 느끼시는 분께 권해드립니다.


‘얼굴이 크신 분들도 여유 있게, 얼굴이 크지 않을 경우 오버사이트~루즈핏으로 스타일리쉬하게 착용’

 

‘드 골’은 타원형의 안구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안경가로길이 145mm, 안구 가로 사이즈 50mm, 안구 높이 45mm로 얼굴이 큼직한 남자 분들도 좀 더 여유 있게 쓰실 수 있고,
얼굴이 크지 않은 여자 분들도 오버사이즈 혹은 약간의 루즈 핏으로 쓰실 수 있습니다.

De Gaulle Col. Granite

rivet

골드 리벳

 

세 개의 금속 리벳을 생각했으나 너무 흔한 디자인이고 모방하는 업체가 많아 골드색상의 일자 리벳을 아예 박아버렸습니다.
홈을 파고 접착한 것이 아니라 안경테에 깊이 삽입하여 장식이 빠지지 않습니다.

temple rivet

애쉬크로프트 로고

 

안경다리에 들어간 로고컬러를 기존의 실버에서 황동색으로 변경했습니다. 앤틱 골드로 도금하고 브러쉬 표면처리를 통여 은은하고 섬세한 브러쉬 라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oes pad

메탈 패드암

 

안경 브릿지폭이 넓은 아세테이트테, 뿔테의 경우 코가 높지 않을 경우 안경이 아래로 흘러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네 얼굴에 잘 맞도록 메탈 패드암을 장착했고 알맞은 높이로 조절 하셔서 착용하시면 됩니다.

14

De Gaulle Col. Brown mahogany

26
25